온천
시라부(白布) 온천
아즈마 연봉의 중복, 표고 900m에 위치한 경승지이며, 여름에는 니시아즈마(西吾妻) 산 등산, 텐겐다이(天元台) 고원 산책,겨울에는 텐겐다이(天元台) 스키장의 기지가 됩니다. 온천이 시작된지 700년의 역사를 가진 온천입니다.
오노가와(小野川) 온천
오노노 코마치(小野小町)가 여행중에 발견하고 병을 치료했다고 전해지는 온천이며, 여름에는 수만마리 겐지(源氏)개똥벌레,헤이케(平家)개똥벌레,히메(姫)개똥벌레가 강 수면에 난무합니다. 매년 6월하순∼7월하순에 ‘개똥벌레 축제’가 개최됩니다.
유노사와(湯の沢) 온천
하구로(羽黒) 강과 낙엽송 숲에 둘러 쌓인 한적한 온천입니다. 오래전부터 ‘명탕’으로 알려 지고, 많은 시민들에게 사랑받아 왔습니다.
비탕(秘湯)의 여행
우바유(姥湯) 온천
표고 1250m나 되는 야마가타현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온천이며, 나무와 바위로 둘러싸인 노천탕은 ‘비탕’이란 이름이 걸맞으며, 신록과 단풍계절에는 절경이 펼쳐집니다.(겨울철 휴업)
신타카유(新高湯) 온천
시라부(白布) 온천에서 10분정도 깊숙한 곳으로 들어간, 표고 1126m의 고지에 있는 비경(秘境)의 온천입니다. 노천탕에서 바라보이는 멋진 전망이 자랑입니다. 여름 피서나 휴양으로 최고로 좋습니다.
나메카와(滑川) 온천
표고 850m지점에 위치한 온천입니다. 계류연안에 노천탕이 있고, 사철마다 자연이 뿜어내는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가까운 곳에 나메카와오타키(滑川大滝, 폭포)가 있으며 웅대한 경관을 보여 줍니다.(겨울철 휴업)
고시키(五色) 온천
표고는 800m,여관에서 바라보는 해돋이•자오(蔵王)의 산릉을 따라 펼쳐지는 전망이 훌륭하며 탁 트인 느낌이 드는 온천입니다.
오오다이라(大平) 온천
아즈마산(吾妻山)중 선경(仙境)에 있는 온천입니다. 모가미강(最上川) 원류연안에 있는 노천탕은 온천 유량이 풍부합니다. 여관 바로 위에는 폭포가 있고,경관미가 뛰어난 비탕입니다.(겨울철 휴업)